본문 바로가기
알림방 공지사항
문화의 힘은 우리 자신을 행복하게 하고, 나아가서 남에게 행복을 주기 때문이다.
-백범일지 '나의소원' 김구 -

공지사항

제목, 등록일, 내용, 첨부파일 공지사항 상세
제목 통합문화이용권(문화누리카드) 전화(ARS) 재충전 서비스 안내
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-02-18 10:04:29 조회수 37819

통합문화이용권(문화누리카드) 전화(ARS) 재충전 서비스 안내


통합문화이용권(문화누리카드) 전화(ARS) 재충전 서비스 안내 - 전화 재충전 이용 가능자 (서비스 시작일:2019.3.1) 전화 재충전 서비스는 1. 만14세 이상 이며, 2. 기존 발급 받는 최종카드(유효기간 2020년 이후 카드)를 보유하고 있으며, 3. 본인 명의 휴대폰을 보유하고 있어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. ARS 전화(1544-3412) 4 상담원 연결 3 문자 도움말 2 잔액 조회 1 지원금 재충전 - 문화누리 카드 앞면에 표시된 유효기간 4자리 입력 - 유효기간이 2019보다 작을 경우 YES : 유효기간이 2019년 이전 카드는 유효기간 만료로 새로운 카드로 교체하여 재충전 -> 주민센터 또는 인터넷 재충전 신청 - NO 개인정보 수집 동의 NO : 개인정보 수집동의를 하여야만 재충전 서비스 진행 - YES 주민번호 13자리 입력 - 만 14세 미만 YES : 만 14세 미만은 법정대리인 신청, 주민센터 방문 신청 - NO '행복e음망' 기초/차상위 자격검증 호출 NO : 자격검증 시점 기준 기초/차상위 발급자격 통과 되어야 함. - YES 기초/차상위 - 본인 명의 휴대폰 번호 11자리 입력 - '휴대폰 본인 확인' 서비스 호출 - 인증번호 = NO : 비대면 발급 본인 확인 방법으로 본인명의 휴대폰 본인인증 필요 YES : 문화누리카드 DB - 신청년도 재충전 사실 존재 YES : 지원금 재충전은 1년 1회만 제공함 - NO 지원금 80,000원 재충전 처리 - 문화누리카드 DB - 최종 재충전 성공 NO : 처리 실패 안내 송출, 서비스 종료 - YES 충전 성공 및 사업 안내 문자 발송 - 농협처리상태 확인 오류자 YES : 처리 실패 안내 송출, 서비스 종료 - NO 서비스 종료
첨부파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