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카드발급/잔액확인 발급절차흐름도
문화의 힘은 우리 자신을 행복하게 하고, 나아가서 남에게 행복을 주기 때문이다.
-백범일지 '나의소원' 김구 -

발급절차흐름도

문화누리카드 신청하기

주민센터에서의 발급 절차

  1. 1

    주민센터 방문

    (신청자)
  2. 2

    카드신청서
    작성/제출

    (신청자)
  3. 3

    발급자격
    검증

    (주민센터)
  4. 4

    상세정보등록

    (주민센터)
  5. 5

    문화누리카드
    현장 직접 수령

    (신청자)

누리집 및 앱에서의 발급 절차

  • 우편수령의 경우
  1. 1

    www.mnuri.kr
    혹은 문화누리카드 앱
    다운로드 후 접속

  2. 2

    발급자격
    검증

  3. 3

    본인인증

  4. 4

    상세정보등록

  5. 5

    신청완료 후
    약 15일 소요

  6. 6

    등기우편

  • 농협 영업점 방문 수령의 경우
  1. 1

    www.mnuri.kr
    혹은 문화누리카드 앱
    다운로드 후 접속

  2. 2

    발급자격
    검증

  3. 3

    본인인증

  4. 4

    상세정보등록

  5. 5

    신청완료
    약 2시간 이후

  6. 6

    농협 지점
    방문수령

  • 유의사항
    - 사전에 농협 영업점 전화연락을 통해 공(空)카드 수량여부 확인 필요
    - 농협 영업점 수령은 신규발급의 경우만 가능, 재발급의 경우에는 농협 지점수령 불가
    - 카드를 받은 후 인터넷이나 ARS로 수령등록을 완료해야 사용 가능
    - 카드 수령(우편) 후 인터넷(누리집,모바일앱), ARS로 수령등록을 완료해야 사용 가능
      ※ 만 14세 미만(누리집/모바일앱): 발급대상자의 본인인증(간편인증, 공동인증서, 휴대전화, 아이핀 등) 수단이 있는 경우 세대주 또는
       세대원(성인)의 발급동의 및 휴대전화 인증을 통해 발급이 가능함

전화 ARS를 통한 재충전

  1. 1

    1544 - 3412
    전화연결

  2. 2

    자동음성
    안내에 따라
    정보 입력

  3. 3

    자격검증

  4. 4

    본인인증

  5. 5

    재충전완료
    (문자발송)

  • 유의사항
    - 만 14세 이상, 유효기간 '25년 이후 카드와 본인 명의 휴대전화 소지한 대상자만 가능
    - 복지시설 거주자는 전화 재충전 불가, 일부 통신사 알뜰폰 사용자는 전화 재충전 불가(알뜰폰의 경우 LGU+만 가능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