문화의 힘은 우리 자신을 행복하게 하고, 나아가서 남에게 행복을 주기 때문이다.
-백범일지 '나의소원' 김구 -
공지사항
제목, 등록일, 내용, 첨부파일 공지사항 상세
제목 |
통합문화이용권(문화누리카드) 전화(ARS) 재충전 서비스 안내 |
작성자 |
관리자
|
등록일 |
2019-02-18 10:04:29 |
조회수 |
37820 |
통합문화이용권(문화누리카드)
전화(ARS) 재충전 서비스 안내
- 전화 재충전 이용 가능자 (서비스 시작일:2019.3.1)
전화 재충전 서비스는
1. 만14세 이상 이며,
2. 기존 발급 받는 최종카드(유효기간 2020년 이후 카드)를 보유하고 있으며,
3. 본인 명의 휴대폰을 보유하고 있어야
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.
ARS 전화(1544-3412)
4 상담원 연결
3 문자 도움말
2 잔액 조회
1 지원금 재충전
- 문화누리 카드 앞면에 표시된 유효기간 4자리 입력
- 유효기간이 2019보다 작을 경우
YES : 유효기간이 2019년 이전 카드는 유효기간 만료로 새로운 카드로 교체하여 재충전 -> 주민센터 또는 인터넷 재충전 신청
- NO 개인정보 수집 동의
NO : 개인정보 수집동의를 하여야만 재충전 서비스 진행
- YES 주민번호 13자리 입력
- 만 14세 미만
YES : 만 14세 미만은 법정대리인 신청, 주민센터 방문 신청
- NO '행복e음망' 기초/차상위 자격검증 호출
NO : 자격검증 시점 기준 기초/차상위 발급자격 통과 되어야 함.
- YES 기초/차상위
- 본인 명의 휴대폰 번호 11자리 입력
- '휴대폰 본인 확인' 서비스 호출
- 인증번호 =
NO : 비대면 발급 본인 확인 방법으로 본인명의 휴대폰 본인인증 필요
YES : 문화누리카드 DB
- 신청년도 재충전 사실 존재
YES : 지원금 재충전은 1년 1회만 제공함
- NO 지원금 80,000원 재충전 처리
- 문화누리카드 DB
- 최종 재충전 성공
NO : 처리 실패 안내 송출, 서비스 종료
- YES 충전 성공 및 사업 안내 문자 발송
- 농협처리상태 확인 오류자
YES : 처리 실패 안내 송출, 서비스 종료
- NO 서비스 종료
|
첨부파일 |
|